본 약관은 마미케어(이후 "당사"라 칭함)에서 알선한 산모도우미가 산모에게 제공하는 산후조리서비스 관련의 규정입니다.


1) 예약은 어떻게 하나?

 

산후조리서비스 예약(이후 “예약”이라 칭함)은 산모 또는 대리인이 당사와 전화, 인터넷, 방문 상담을 톨하여 서비스하기로 합의후, 당사가 지정한 은행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 할 시에 예약이 성립됩니다.



2) 산후조리 서비스범위는?

 

2-1) 산모도우미(이하 "도우미"라 칭함)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산모의 건강회복

 

돕고, 신생아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알고 있는 지식과 할 수 있는 노력의 범위 내에서 산모를 돕고, 그리고 일상적인 간단한 집안 일과 청소를 하며, 남편 이외의 가족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정과 서비스요금에 따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2) 도우미는 프로그램에 의한 서비스를 실시하기 때문에 산모와 신생아와 직접

 

관련된 집안 일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거주 면적이 34평 이상 40평이하인 경우는 산모 방 및 거실의 청소 위주로 하고 다른 방의 청소는 격일제로 청소를 하며 40평 이상인 경우는 산모방, 아가방, 주방, 화장실1개의 청소만 가능합니다. 대청소, 베란다청소, 이불, 묵은 빨래, 김치 담그기, 손님접대 등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됩니다.



3) 서비스기간 예약은?

 

산후조리 서비스기간은 최소단위로 1를 기본으로 하고,2,3, 4주등 주 단위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4)  예약의 변경과 취소는?

 

4-1) 산모는 부득이한 경우에 서비스 개시 전 예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이 취소가 산후조리서비스 개시

 

)예정일 10일 이전에 이루어지면 예약금 전액 환불되나,

) 예정일10일 이내에 이루어지거나 출산예정일 또는 출산일이 지나서 해약을 할 경우 예정 이용요금의 10%를 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4-2) 서비스 개시전 산모가 예약의 변경을 하고자 할 경우는 서비스 시작 일주일

 

전에 당사에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5) 서비스 개시후 연장을 하려면?

 

5-1)서비스 기간 중에 산모가 서비스 기간 연장을 원할 경우 그 결정은 도우미가 당사에 예정된 자신의 예약일정을 확인 후 당사의 동의 절차를 거쳐 결정합니다. 당사는 도우미의 차기 일정에 지장이 없는 경우는 산모의 요구에 응하도록 권유합니다. , 도우미가 자신의 개인적인 사정이나  의사에 따라 기간 연장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5-2)기간 연장 신청은 서비스 기간 만료 7일전까지 하셔야합니다.



6) 서비스 개시후 서비스기간의 단축을 하려면?

 

서비스 기간 중에 산모가 서비스 기간 단축을 원하는 경우는 가급적 일찍 신청하셔야 합니다. 기간 단축으로 인한 서비스 요금은 요금표에 준하는데, 주 단위로 계산이 안될 경우는 날짜계산에 의하여 요금을 책정합니다.

 

 

 

6-1) 서비스기간 단축으로 총 서비스기간이 1주 이내인 경우는?

 

산후조리 서비스 이용의 최소기간은 1주입니다.
산후조리 서비스 개시 이후, 최소 기간인 1주 이내로 산모가 서비스 조기 종료를 원할 경우는 서비스요금을 날짜 계산하는 것 외에, 위약금 5만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6-2) 변경된 서비스 이용 기간이 1주 이상이 되면?

 

위약금과 공제금은 없습니다.



7) 서비스기간 중 명절이 있을 경우?

 

2-3일간 휴무로 하며, 휴무된 날짜만큼 서비스기간은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8) 근무시간은?

 

8-1) 도우미의 근무시간은 출퇴근형인 경우 평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토요일

 

오전9-오후2)까지 근무합니다. 일요일은 휴무를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5일 근무형을 원할 경우 평일은 오전9-오후6 근무하고 토,일요일은 휴무합니다.

 

8-2) 입주형 경우의 도우미의 근무시간은 24시간으로 하며, 일요일을 제외합니다.

 

이 경우, 토요일 오후2 퇴근하여 일요일 오후6 입주(28시간 휴무)를 원칙으로 하나, 상호 협의하여 휴무기간(28시간)의 변동 없이 그 시작 시간과 종료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휴식시간은?

 

9-1) (출퇴근형 경우)

 

도우미는 근무 시간중 1시간의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9-2) (입주형 경우)

 

도우미는 근무시간 중 하루 최대 2시간 이내, 주당 7시간 이내에서 가벼운 운동이나 사적업무를 위하여 외출이 허용이 되어야합니다.



10) 서비스 이용요금은 언제 지불하나?

 

총 서비스금액 중 예약금을 제외한 잔액은 서비스 완료일에 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해야 합니다. 단, 서비스기간이 4주 이상 이거나. 혼합형 서비스 경우는 중간정산을 해야합니다.

 

 

 

 

 

11)현금영수증발행은?

 

 

 산모가 도우미에게 직접 지불하는 인건비를 제외한 나머지 당사 입금금액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발행을 원하시는 산모는 당사에  신청하시면 발행해 드립니다.(발행시 핸드폰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12) 의료행위 금지

 

도우미는 의료행위를 할 수 없으므로 산모는 의료행위를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아니 됩니다. 그러나, 질병예방을 위하여 비 의료인 에게도 허용되는 간단하고 공개된 응급처치와 위생처치를 산모가 허용하면 도우미는 이를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허용을 한 산모의 책임으로 합니다.



13) 도우미의 교체

 

산모가 도우미 교체를 요구하거나 도우미가 감기 등 일시적 질병 발생 시는 다른 도우미로 교체 알선 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중단

 

도우미가 다음의 상황에 처할 경우는 도우미는 일방적으로 예약된 서비스 기간 중 잔여 기간의 서비스를 취소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 산후조리와 관련이 없는 업무를 무리하게 요구하여 정상적인 산후조리를 할 수 없는 경우
-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낄 경우



15) 도난 및 피해 발생

 

서비스 기간 중 도우미의 고의, 과실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고 도우미가 책임을 집니다. 도우미가 손실, 보상을 못 할 경우 신원보증서에 의하여 손실을 보존 합니다. 그러나 일방적 의심이나 착각, 추측에 의한 피해 주장이 있을 시는 수사당국의 수사결과에 따라 처리하며, 이 경우 본사는 문제해결을 위하여 수사당국에 적극적인 협력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귀중품은 산모들께서 안전하게 보관조치 하도록 귄합니다.

 


16) 서비스기간 중의 계약관계와 책임

 

16-1) 서비스기간 중에는 도우미는 산모와 본 약관에 의하여 계약이 된 것으로서 산모는 고용인, 도우미는 피고용인으로서의 책임을 진다, 도우미는 본 약관의 허용 범위에서 산모의 관리를 받으며, 산모와 도우미는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노동관련법에 따른다.

 

16-2) 당사는 산모에게 도우미를 알선한 고용알선자로서의 책임에 관하여만 책임을 진다.


17) 면책사항

 

도우미는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과 노력을 다하여 질병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나 신생아가 질병이 발생할 경우는 도우미의 고의적 행동이나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것이 입증되지 않는 한 도우미나 당사에 그 책임을 지울 수 없습니다.

 

 

(부칙) 본 약관에 없는 사항은 관습 또는 일반적인 상식에 준합니다.